바카라사이트 인터넷도박(internet gambling)은 컴퓨터, 모바일, 스마트폰, 태블릿, 디지털 텔레비 전

등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장치들을 통해 제공되는 도박활동의 범위를 의미하며 (Gainsbury, 2015),

온라인 도박(online betting), 사이버 도박(cyber gambling), 또는 원 격 도박(remote gambling) 등의

용어와 혼용되어 사용된다(김교헌 등, 2010). 인터넷도 박중독이라는 용어는 표면적으로 인터넷 중독

과 도박중독을 모두 포함하는 이중적 특 성을 지님과 동시에(이민규 등, 2007), 인터넷이라는 수단을 이

용하여 도박을 하고 이 를 적절히 통제하지 못해 중독된다는 점에서 도박중독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인

터넷도박은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도박과 실제적인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이 지만 인터넷 도박만이

가지는 몇 가지 특징들이 있다. Gainsbury(2015)는 인터넷도박 이 가지는 특징으로 지속적인 이용성,

쉬운 접근성, 다른 사람의 방해 없이 베팅할 수 있는 능력을 들고 있다. Griffiths 와 Barnes(2008)도 바

카라사이트 시간과 장소를 초월하여 인터넷으 로 언제든지 할 수 있는 편의성과 누구든지 참여 할 수 있

는 접근성, 판단의 유보와 빠 른 게임을 가능하게 하는 전자화폐 사용, 익명성, 교감성 등을 기존 오프라

인 도박과 구분되는 인터넷 도박 특성으로 언급하였다. 인터넷도박을 기존 오프라인 도박과 구분하여

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문제의 대상과 정도에서 더 심각성을 나타낸다는 것이 다. 이는 다른 선행연구들

에서도 증명된다 첫째, 일반 오프라인 도박에 참여하는 대상자들의 연령에 비해 인터넷도박에 참여 하

는 대상들의 연령이 더 낮다는 것이다(이민규·김교헌, 2004; Griffiths et al., 2009; Ladd and Petry,

2002). 이민규와 김교헌(2004)의 연구에 의하면, 인터넷도박게임의 10 대-30대 참여율이 40대 이상 대

상자들에 비해 약 2배정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. Griffiths 등(2009)의 연구에서도 오프라인 바카라사

이트 도박자들의 경우, ’45-64세’ 집단이 가장 많았던 반면 인터넷도박자들의 경우에는 ’16-24세’ 집단

과 ’24-34세’ 집단이 많은 것 으로 나타났다 둘째, 인터넷 도박 대상자들은 오프라인 도박자들에 비해 중

독수준 또한 높게 나타 난다(권선중, 2015; 박순아 박근우, 2016; Canale et al., 2016; Griffiths et al.,

2009; Ladd and Petry, 2002; Wood and Williams, 2007). 박순아와 박근우(2016)는 도박중독과 관련

하여 비문제집단과 문제성집단으로 구분하여 도박이용경로를 살펴보았는데 문제성 도박집단의 경우,

오프라인도박보다 온라인도박을 이용하는 경우가 더 많았음을 보 고 하였다. Nordmyr 등(2014)의 연

구에서 오프라인 집단, 오프라인과 온라인 혼용집 단, 온라인집단으로 분류한 결과, 온라인 바카라사이

트 도박만 하는 집단에서 문제성도박자들의 분 포가 가장 높았으며, 도박중독 위험률도 제일 높게 나타

났다

출처 : 바카라사이트추천 ( https://sdec.co.kr/?page_id=1591 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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